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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반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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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필수 제출서류중 하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이나 보조금 등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필수제출서류들이 있습니다.
필수제출 서류중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초본 등과 함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본이나 초본은 인터넷으로 어렵지 않게 발급 받을수 있으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어떻게 받는지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인터넷 강국에서 사는 대한민국 국민이 이정도 서류를 떼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서는 안되겠지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한 내역을 알려주는 서류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step1)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공단"을 입력하고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step2) 홈페이지 하단의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한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을 인증합니다.

step3) 공인인증서 인증후 발급을 신청하면 바로 발급되며 원하면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pc에 저장합니다.

2.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모바일로 발급받는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pc만이 아닌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step1)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M건강보험' 앱을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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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2)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 후 '증명서 팩스 발송'을 클릭하면 원하는 기관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3.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무인발급기로 발급받기

무인발급기의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뿐 아니라 다양한 서류의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는 동주민센터 입구 혹은 지하철역에서 설치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 설치 장소는 '민원사이트→고객센터→서비스지원→무인발급안내'를 클릭하면
자세한 위치를 알수 있습니다.

4.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받기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인이 발급받는 경우 위임장과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건강보험관리공단 지점이 많지 않기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하여서 우편이나 팩스로 전송받을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이 불편하시분들은 '건강보험관리공단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청하시면
팩스로 전송받으실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은 증명서나 서류등을 열람및 발급받는 것이 무척 편리한 편입니다.
대부분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항상 공인인증서 관리를 잘하시면
어려움 없이 발급을 편하게 받으실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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