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및 메뉴 바 사용방법

300x250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는 윈도우 10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는 간단하고 쉬워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방법

 

STEP1) 엣지 브라우저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주소 표시줄에 'www.gooogle.co.kr/chrome'을 입력해서 이동합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 [Chrome 다운로드] 단추 아래 부분에 접속한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맞는 크롬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에 설치할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다른 플랫폼용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원하는 버전의 파일을 선택하세요. 

 

STEP2) Chrome 서비스 약관이 나타나면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세요. 화면 아래쪽에 다운로드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을 클릭하세요.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타나면 [예]를 클릭해야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00x250

◆ 크롬 브라우저 메뉴바 정보 확인하기 

① 제목 표시줄 :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의 제목이 표시됩니다. 

② [새 탭] 단추 : 클릭하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다른 사이트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③ 주소 표시줄 : 현재 사이트의 주소가 표시됩니다. 

④ [뒤로] / [앞으로] 단추(← →) : 클릭하면 이전 페이지나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단추를 오래 누르고 있으면

    이전 페이지나 다음 페이지가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⑤ [페이지 새로 고침] 단추 : 현재 사이트를 다시 불러옵니다. 

⑥ 사용자 : 크롬 브라우저의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⑦ [현재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 단추 :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를 북마크(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⑧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단추 : 크롬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