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내 PC '시스템 보호 기능'으로 '복원지점, 시스템복구 간단히 만들기'

728x90
반응형

윈도우에 문제가 생겼을 때 이리저리 시도해보다 그래도 문제 해결이 안 될 경우에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동작되던 때로 시스템 상태를 돌려놓는 것입니다.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으로 시스템 보호 기능이 꺼져 있기 때문에 직접 시스템 보호 기능을 켜야 합니다. 

 

▶ 윈도우 10 시스템 보호기능 켜기

 

1. 윈도우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시스템]을 선택한다. 그리고 [시스템]창의 오른쪽에서 [시스템 보호]를 선택합니다. 

2. [시스템 속성] 대화상장의 [시스템 보호] 탭이 나타나면 '보호 설정'에서 현재 연결된 하드디스크 중 '시스템 보호' 기능을 사용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보호 대상 로컬 디스크]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복원 설정'에서 [시스템 보호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시스템 속성] 대화상자의 [시스템 보호] 탭으로 되돌아오면 '보호 설정'에서 선택했던 디스크의 오른쪽에 [설정]이라고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기 위해 [시스템 속성] 대화상자의 [시스템 보호] 탭에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보호]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알아보기 쉬운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때 날짜와 시간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복원 지점을 이용한 시스템 복구

 

시스템 보호 기능이 켜졌으면 복원 지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변화를 줄만한 작업을 했을 때 복원 지점을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쉽게 찾아서 그 때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보호' 기능을 이용해서 시스템을 복원하려면 [시스템 속성] 대화 상장의 [시스템 보호] 탭에서 [시스템 복원]을 클릭합니다. 

2. [시스템 복원] 창이 나타나면서 시스템 복원에 대한 안내글이 표시되면 꼼꼼하게 읽어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복원] 창에 가장 최근의 복원 지점이 표시되면 복원 날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열려있는 프로그램 창이 있으면 안전하게 저장하고 종료한 후 [시스템 복원] 대화상자에서 [마침]을 클릭합니다. 윈도우가 자동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윈도우를 재시작하는 과정이 지나면 복원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상 안전한 내PC 시스템 보호를 위하여 시스템 복원지점을 설정해놓은 것이 현명한 선택인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