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건축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이달 24일부터 청약

300x250
반응형

총 5678가구 인천 최대 단지

임대 제외 2597가구 일반분양

 

원도심 내 신축 아파트

원스톱 생활 인프라 갖춰


임대사업자인 이지스 제151호 전문 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는 '더샵 부평 센트럴시티'의 청약을 이달 24일~25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한 인터넷 청약 방식이다. 

더샵부평센트럴시티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28개 동, 전용면적 18~84㎡ 총 5678가구로 조성된느 인천 최대 규모 대단지다. 이 중 토지등소유자분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물량이며, 금회 공급물량은 잔여분 2597가구다. 시공사는 포스코건설이다.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단지다. 이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신혼부부·무주택자·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이다. 임대료 상승률이 관련법에 따라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이 보장되며,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돼 공공성이 높게 평가된다. 

 

아울러, 청약통장 가입여부나 소득(특별공급 제외)및 자산보유액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이 양호하다. 단지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하정초, 상정중, 상정고 등이 위치해 있고, 석정중, 동암중, 인천 제일고, 인천남고, 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300x250

우수한 교통망을 기반에 둔 직주근접성도 돋보인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1호선 동암역 이용 시, 서울 용산을 비롯해 구로.서울역,종로, 등지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인근 부평역에 GTX-B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를 비롯, 다수의 산업단지 출퇴근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고, 부평종합시장 2001 아웃렛. 모다 백화점. 뉴코아 아웃렛 등도 가깝다. 

인천광역시 의료원.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과, 십정 녹지. 백운공원. 만월산. 법성산. 십정 체육공원 등 문화여가시설도 인접해 있다. 

 

관계자는 "인천 최대 규모 대단지인데다,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단지여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며 "단지 규모에 걸맞은 조경 및 특화설계 등을 다수 선보이는 만큼 높은 청약 경쟁률이 예상된다"라고 덧붙였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8일(금)이며, 계약은 2월 16일(수)~25일(금)까지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입주는 올해 5월 예정이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