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세무

소득금액증명이란.. 발급받는 방법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

■ 소득금액증명이란..

근로소득외 타소득이 있는 개인의 전체 소득금액에 대한 확인서류를 말합니다. 

 

■ 소득금액증명원이란

개인사업자나 종합소득세의 대상으로 선정된 직장인, 해마다 연말정산을 끝마친 소득자가 자신의 소득을 증명해야 할 때 발급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는 방법

 

STEP1)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발급

주민센터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원래 담당 업무는 국세청 소관이므로 시간이 조금 소요 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STEP2)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소득금액증명 으로 접속합니다. 

본인인증(공동인증서)을 한후 개인정보를 입력수 발급용도에 필요한 사용처를 입력후 신청하면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STEP3)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민원증명→소득금액증명 으로 접속하여 로그인후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STEP4) 소득금액증명원 모바일 발급

손택스에 접속. 홈택스 발급과정과 동일합니다. 

 

위와 같이 소득금액증명원을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